수소건강상담수소건강칼럼①수소건강칼럼②

 수소가 우리몸을 살린다!①

[간질환과 수소]간염, 간암, 간경화 등의 간질환으로부터 간 건강을 지켜주는 수소

수소라이프 2012-10-19 (금) 23:38 7년전 22720  

위험하게 생각하지 않던 간염과 지방간, 방치하면 생명을 위협하는 간경화(간경변)와 간암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다.
gan_bn.jpg지난 2009년 통계조사에 따르면 40~50대 남성 사망원인 3위가 간질환이며 사망원인 1위인 암중에서도 간암으로 사망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한 보험사에서 실시한 사망보험금 지급사례 분석 결과에서도 ‘알코올성 간질환’ 사망자가 10년 사이 7배 이상 늘어나는 등 간질환으로 인한 사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한국인에 있어서 만성 간질환(간경변증, 간암)은 가장 중요한 사망원인의 하나로서 특히 남성의 경우 35∼64세군의 간암 발생률은 인구 10만 명당 68.1명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수준으로 알려졌습니다. (자료: 국가암정보센터)

이렇게 한국 중년 남성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는 간경화 및 간암의 원인은 만성 B형 간염, 만성 C형 간염, 알코올성 간염, 자가 면역성 간염, 장기간 독성 약물복용 등으로 다양합니다. 우리나라의 만성간염 환자의 70∼80%는 B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돼 있고, 10∼15%는 C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돼 있기 때문에 B·C형 간염 바이러스가 간암 및 간경화의 주요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각한 것은 간은 흔히 ‘침묵의 장기’라고 부르듯 간염이나 간질환으로 인해 간이 나빠져도 자각증상이 없는 장기입니다. 간 손상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러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간이 나빠졌다고 느낄 때쯤이면 이미 상당 수준 병이 진행된 경우가 많습니다. 한 예로 B형간염 바이러스 감염자 중 약 25%만이 본인이 감염돼 있다는 사실을 안다고 합니다. 대부분 모르고 있다가 간경화나 간암으로 진행되었단 사실을 알고 나서야 후회하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이처럼 간염을 그대로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는 간경화(간경변)으로 진행되게 되면 간암 발생 위험이 높아지게 되고, 간경화(간경변)를 거치지 않은 상태에서 곧바로 간암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염이외에 간경화(간경변), 간암의 또 다른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지방간은 당장은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오래 지속되면 간염이나 간경화(간경변)로 발전하고 심한 경우 간암에까지 이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하고 있습니다. 지방간 환자의 5~20% 가량이 간염으로 진행되고 이 중 30~40%는 간이 딱딱해져 원래의 상태로 돌아올 수 없는 간경화(간경변)로 악화된다고 보고되고 있기 때문에 간염과 마찬가지로 지방간 역시 그대로 방치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간염, 간경화(간경변), 간암 등 각종 간질환 개선에 수소가 도움이 된다.
간경화, 간암을 일으키는 간염의 원인, 과산화지질과 활성산소
정상인은 간에서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이 5%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방 비율이 5%를 넘을 때 지방간이라고 하며 지방이 간에 고여 있으면 썩어서 과산화지질(썩은 기름)이 됩니다. 과산화지질은 맹독성이 있는 물질로 실험쥐에 주사하면 즉사할 정도로 치명적입니다.
과산화지질은 정확하게 표현하면 지방이 활성산소에 의해 산화된 것을 말합니다. 과산화지질은 1종 독성물질로 활성산소와 같이 매우 독성이 강한 물질로 분류가 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과산화지질의 생성을 막기 위해서 지방이 간에 축적되는 것을 막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과산화지질을 만드는 활성산소가 과도하게 발생하는 것을 막는 것이 더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과산화지질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가 많이 발생하는 이유로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바이러스성 간염에 걸린 경우 바이러스 등을 제거하기 위해 간장 내의 쿠퍼세포가 활성산소를 많이 방출하게 됩니다. 또한, 여러 원인으로 간에 염증이 진행되면 간장에 혈류장애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도 활성산소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활성산소가 간장 내에 지방과 결합하면서 과산화지질을 만들게 되고 이렇게 썩은 기름과 같은 노폐물이 간에 점점 쌓이면 간의 활동성이 저하되고 재생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더욱 진행되면 만성간염과 간경화(간경변) 등으로 진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수소는 간염의 원인인 과산화지질을 만드는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수소는 간장 내에 과도하게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지방이 과산화지질화 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이미 활성산소에 의해 산화된 과산화지질에 전자를 주어 환원되도록 하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간염이란 간에 일어난 염증인데 이런 염증이 회복할 시간 없이 활성산소와 과산화지질의 공격을 계속 받기 때문에 간질환이 더욱 악화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간에 염증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과산화지질의 생성억제 및 환원 작용하는 수소가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뒷받침해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중국 다렌의과 대학교의 중일합작 의약과학 연구소에서는 마이너스수소이온(수소화이온)분말을 이용한 실험을 통해 수소가 간장 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간질환에 도움을 준다는 경이적인 실험성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실험은 실험용 쥐의 간 허혈·모델의 간 조직 장해 예방효과에 관한 연구로, 사전에 수소분말을 투여하고 간에 허혈·재관류가 발생했을 때 조직손상이 현저하게 억제되었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앞서 밝혔듯이 간에 염증이 발생할 경우 허혈·재관류(혈액이 멈췄다 다시 흐르는 현상)로 인해 혈류장애가 생기면서 대량의 활성산소가 발생하는데 이 때 간 조직에 많은 손상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수소는 이렇게 대량으로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2차적인 간 손상을 막아준다는 것이 이 실험을 통해 밝혀진 것입니다.


수소는 인체의 악영향을 끼치는 악성 독소의 발생을 줄여 간에 부담을 줄여준다.
활성산소 못지않게 인체에 악영향을 끼치는 체내독소를 유발하는 것이 바로 ‘위장 내 이상발효’입니다. ‘위장 내 이상 발효’로 발생하는 유화수소·암모니아는 간염이나 폐경변을 일으키고, 히스타민을 과잉 생산시켜 알레르기 질환을 일으키며, 인돌·페놀·스케톨·니트로소아민 등은 암이나 백혈병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위장 내 이상발효’란?
간단히 말하자면 ‘위장 내 부패’, 즉 경구 섭취된 음식물이 위나 장 내에서 부패하면서 악취를 내는 상태 또는 위장 내에 수일, 혹은 1~2주간 정류한 상태(변지, 숙변)를 의미한다.
물의 혁명 수소풍부수 82p 하야시 히데미쯔(의학박사)

간은 체내에 발생하는 독소를 해독하는 기관으로 독소가 많은 물질을 섭취하거나 체내에서 독소가 많이 발생하게 되면 간에게는 큰 부담이 되어 간염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거나 간질환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수소는 바로 ‘위장 내 이상발효’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음식물이나 각종 독성물질을 중화시키고, 과잉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위장 내 이상발효’를 일으키지 않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암, 당뇨, 아토피 등 모든 병의 최대 원흉이자 결과인 ‘악취나는 변’, 수소수가 씻어낸다." 참고)

이와 같은 작용을 통해 수소는 ‘위장 내 이상발효’로 발생하는 독소와 활성산소를 줄여줘 간이 해독해야 할 많은 독성물질의 생성을 막아주게 됩니다. 따라서 수소를 섭취하면 독성물질이 덜 생성되어 간에 부담을 크게 줄여주게 되는 것입니다.


수소는 간세포의 ATP에너지 생산을 촉진하여 간의 회복을 돕는다.
간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란 3대 영양소 모두를 분해 및 합성하며 각종 효소를 만들어는 인체 내 생화학공장입니다. 따라서 수소로 인한 에너지생산이 기능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하고, 수소이온 에너지의 쓰임이 더욱 중요한 장기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마이너스 수소이온은 에너지생산 장해에 효과가 있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추정이지만 전자를 공급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한편, 수소이온은 미토콘드리아 내에서 DNA와 공동으로 ATP라는 생체내의 고에너지 물질(에너지 그 자체)을 생산하며, ATP 생산을 높여 대사장해, 피로, 운동능력개선을 도모한다. 이 작용은 다른 항산화물질에는 없는 수소이온의 특이적 작용이다.
수소임상보고 87p 수소와의료연구회 著

이와 같이 수소는 세포에너지인 ATP생산에 관여하여 에너지생산을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간에서는 특히 많은 세포에너지 생산이 필요하고, 일어나는 곳이라고 보이며 수소의 에너지생산 촉진은 염증으로 인해 손상된 간세포에 활력을 주어 간이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수소에 의해, 간에서 과도하게 발생하는 활성산소가 줄어들고 세포에너지 생산이 늘게 되면 손상된 간세포는 빠르게 염증에서 회복되고 혈류도 증가하면서 간 기능도 점차 좋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정리하면 수소는,
첫째, 간장 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간염의 원인이 되는 과산화지질의 생성을 억제하고,
둘째, ‘위장 내 이상발효’를 막아 간에 부담을 주는 독소의 발생을 줄여주며,
셋째, 간세포의 에너지생산을 촉진하여 간세포에 활력을 주고 염증에서 회복되도록 돕는 역할을 하여 간질환의 회복을 돕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 간질환을 앓고 있거나 간 기능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신다면 수소의 섭취를 통해 간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음은 일본의 수소와의료연구회의 회원인 사노후생종합병원내과원장인 나이토 마레오가 수소를 통해 간경변을 치료한 사례를 발표했으며 수소임상보고라는 책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C형 간경변증의 증례
최초의 증례는 진행한 C형 간경변증과 신장해· 신부전인 82세 여성 환자다. 식도 정맥류 파열 병력이 있다.
11월에 근처 병원에 입원, 치료를 받았으나 개선되는 않았다. 내 친구의 어머니로 ‘어떻게 좀 도와 달라’며 우리 병원에 입원했다. 배에는 복수가 가득 찬 상태로 간경변증 말기 상태였다. 10월 28일부터 수소를 하루에 4캡슐씩 사용하기 시작했다. 솔직히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크게 기대하지 않았다.

신기능의 지표인 혈청크레아틴치가 4.3mg/dl 이었던 것이 바로 내려가기 시작하여 11월 6일에는 0.89mg/dl 로 정상치까지 내려갔다. 입원 당시에는 의식이 희미하던 환자가 2주일 후에는 앉아서 식사를 하게 되었다. 상태에 따라 수소는 다소 가감하고 있지만, 크레아틴은 점점 개선되어 입원 당시에 사용했던 이뇨제는 전혀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간경변증은 간장의 위축이라 정의하기 때문에 이것이 낫는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었다. 복부 CT영상을 보면 입원 당시 대량의 복수가 있었다.
말기 간경변증이라 2주일간 경과가 좋아졌어도 복수는 빠지지 않았다. 그러나 한 달 반 지나서 보니 복수가 완전히 사라지고 없었다. 게다가 이뇨제도 필요없게 되었다.
그 후 재활을 계속하여 4월에는 퇴원하고 5월에는 통원할 수 있게 되어 현재 집안에서 걸으면서 생활하고 있다. 수소는 계속 사용하고 있다.
사노후생종합병원내과원장 나이토 마레오 - 수소임상보고 (일본)수소와의료연구회 발췌


글출처 : 수소가 우리몸을 살린다! 수소라이프(www.susolife.net)
본 글은 무단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퍼가실 땐 반드시 출처 및 주소링크를 표시하시고 아래 저작자 정보까지 함께 표시하시는 조건으로 퍼가실 수 있습니다.(상업적인 용도의 사용을 금합니다)

아토피를 이기는 힘, 수소 당뇨를 이기는 힘, 수소 암을 이기는 힘 수소 게시판상담

번호 제목
41
수소건강연구회 12-05 2795
우리 몸에서 대량의 수소가스가 만들어진다고? 우주에서 가장 많은 원소 수소(H2) 하지만 지구의 대기중에는 단 1%도 존재하지 않는 수소 그런데 우리 몸에서 수소가 발생한다고 …
40
수소라이프 09-25 8474
만성신부전, 못고치는 진짜 이유현대의학으로 치료가 불가능한 만성신부전20대 때 사구체신염을 앓았고 가족력 또한 신장이 좋지 않았던 50대 초반의 여성을 상담한 적이 있다. 이 여성은 신장을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으로 30대 때부터 꾸준히 국내 유명 종합병원에서 정기적으…
39
수소라이프 09-29 25372
수소수와 알칼리이온수는 어떻게 다른가요?수소수는 알칼리이온수와 다른 물최근 수소수가 이슈가 되면서 알칼리이온수(또는 알칼리환원수)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이 많다. 비슷하거나 같은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수소수기와 알칼리이온수기의 차이점…
38
수소라이프 01-20 16739
수소가 암, 뇌질환, 신장질환 등 각종 난치병 개선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올라수소가 방사선치료 부작용경감 및 뇌경색 치료에 효과 있다는 의학계의 연구결과 발표 이어져 CNB뉴스 전용모 기자  2013-01-21 09:28:46미래 산업의 청정에너지원으로 각광…
37
수소라이프 10-27 27874
백약이 무효인 아토피 피부염, 수많은 방법으로도 고치지 못하는 진짜이유 화(?)가 나는 아토피 치료법며칠 전 아토피 피부염으로 고생하시는 분과 전화 상담을 했습니다. 그분은 학생시절 아토피가 발병하여 피부과에 가서 치료를 하셨다고 하더군요. 처음에는 피부염 부위도…
수소라이프 10-19 22721
위험하게 생각하지 않던 간염과 지방간, 방치하면 생명을 위협하는 간경화(간경변)와 간암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다.지난 2009년 통계조사에 따르면 40~50대 남성 사망원인 3위가 간질환이며 사망원인 1위인 암중에서도 간암으로 사망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5
수소라이프 10-06 12630
암, 당뇨, 심혈관질환, 고혈압, 고지혈증, 아토피, 알레르기, 신장질환 등 각종 난치병, 활성산소만 줄여도 벗어날 수 있다.질병의 90%가 활성산소라는 말은 최근에는 아주 자주 들을 수 있는 말입니다. 많은 난치성 질병에 활성산소가 관여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성산…
34
수소라이프 10-01 13790
인체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물!우리 몸은 60조개의 세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뼈를 제외한 인체의 거의 모든 세포가 85%의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물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인체의 모든 세포를 이루고 있는 것은 물론 소화ㆍ흡수ㆍ순환ㆍ배설 기능을 도와 대사작용을…
33
수소라이프 09-23 9674
수승화강의 상태란?한의학에서는 인간의 가장 이상적인 건강상태를 수승화강(水昇火降)의 상태라고 말하고 있습니다.이는 동양철학에서도 오래전부터 말하고 있으며, 명상이나 단전호흡을 하는 수행단체에서도 바로 이런 수승화강의 상태를 만드는 것이 육체적으로는 수행에 정진할 수…
32
수소라이프 09-15 18415
심혈관질환을 일으키는 주요원인 고지혈증심혈관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암 다음으로 높은 사망률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높은 사망의 원인입니다. 고지혈증은 바로 이러한 전 세계적으로 주요한 사망원인인 심혈관질환의 위험인자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심혈관질환으…
31
수소라이프 09-08 9613
뜨거운 여름이 지나고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아토피 환자들의 걱정은 다시 시작됩니다.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도 건조해지면서 가려움증도 더욱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원인을 제대로 알지 못해 붙여진 ‘아토피’라는 병명처럼 아토피는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과 치료방법이 밝혀지…
30
수소라이프 09-02 74420
우리 몸속 여과기, 신장(콩팥)을 망가뜨리는 만성신부전증만성신부전은 신장의 기능이 서서히 나빠져 신장이 제 기능을 못하는 병을 말합니다.신장(콩팥)은 우리 몸속 ‘여과기’입니다. 체내의 노폐물은 배설하고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와 물질 등은 배설되지 않도록 하며…
29
수소라이프 08-23 11397
침묵의 살인자라 불리는 고혈압,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10년 우리나라 인구 1000명당 환자수가 고혈압은 108명, 당뇨는 43.1명에 이르고 합병증 발생률도 고혈압은 3배, 당뇨는 2.3배로 타 질환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현재 세계 고혈압 인…
28
수소라이프 08-16 29795
우리나라 성인의 5명중 1명이 고혈압환자일 정도로 고혈압은 흔한 증상입니다. 그러나 조용한 살인자로 불릴 정도로 고혈압은 아무런 증상없이 진행되다 갑자기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신부전증 등의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하는 무서운 성인병입니다. 고혈압 반드시 치료해야 하…
27
수소라이프 08-09 11836
수소는 만물이 살아가는 생명 에너지의 근원지구상의 만물은 태양으로부터 에너지를 얻어 살아가고 있습니다. 태양에너지는 바로 수소의 핵융합반응으로 생기는 에너지입니다. 식물은 물과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탄수화물을 만들어내는데, 물에서 수소와 산소를 분리하기 위해 태양에너…
26
수소라이프 05-26 10998
암은 면역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질환이라고 일본 면역학계의 대부 아보도오루 교수(니카타대학 의학부)를 비롯해 많은 자연치료의학자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면역력을 높여 몸안의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잡아 암을 이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을 이기는 제…
25
수소라이프 05-20 9982
당뇨합병증! 당뇨병이 무서운 이유는 바로 이 당뇨합병증 때문입니다.혈당이 오르고 피곤한 것은 나중 문제입니다. 혈당이 오르면 당뇨합병증이 다가오고 있다는 두려움으로 사람들은 약을 먹고 혈당을 내리고 당뇨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과연 이런 혈당관리만으로 당뇨합병증을…
24
수소라이프 04-29 11449
최근 일본 건강식품박람회에서 수소제품이 최대이슈, 국내에서도 효능 알려지면서 수소제품 찾는 사람 늘어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생소한 먹는수소가 일본에서는 이미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구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 건강식품 시장의 동향을 한 눈에 볼 수…
23
수소라이프 02-28 10202
  전편에서 얘기했듯이 병에 걸리는 원인은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면역력의 저하입니다. 또한 이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가장 큰 요인 중 두가지가 바로 활성산소에 의한 산화스트레스, 그리고 인체의 에너지 부족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질병의 종류는 수없이 많다. …
22
수소라이프 02-16 8669
많은 분들이 먹는 수소가 어떻게 암, 당뇨, 아토피 같은 난치성 질병개선에 어떻게 모두 도움이 되냐고 질문을 하십니다. 보통의 약이나 건강식품은 어느 한 질병이나 장기에 작용하여 질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유독 수소만은 많은 질병에 광범위하게…
21
수소라이프 02-09 9437
나이가 들면서 디스크, 허리통증이나 관절염 등의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염증은 몸에 어떤 이상이 생겼을 때 그것을 치유하기 위해 우리 몸에 발생하는 정상적인 반응이며 통증도 염증의 한 종류입니다. 그런데 이 염증이 지속된다는 것은 그 부위가 제대로 치유되…
20
수소라이프 01-26 7861
백내장은 노인성 안질환 중 가장 많은 질환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02년 47만명 정도였던 환자 수가 200년에는 77만명으로 65%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2010년 주요 수술 통계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받은 수술이 백내장 수술인 것으로 밝혀…
19
수소라이프 01-17 6148
파킨슨병은 손발이 떨리면서 몸이 굳고 행동이 느려지는 것이 주요 증상입니다.최근 별세한 김근태 민주당 상임고문도 수 년 간 이 병으로 고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파킨슨병은 흔하지 않은 질병으로 1985년 까지만 해도 10만명당 2명으로 알려졌지만 최근 고령화가 진행…
18
수소라이프 01-06 5805
거의 모든 병의 원인으로 스트레스는 예외없이 지목되고 있습니다. 생명을 위협하는 암, 심근경색, 뇌졸중 등과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성인병에도 스트레스는 병을 일으키는 주요한 원인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병원의 의사들도 질병의 치료 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주의…
17
수소라이프 12-31 13408
간은 인체의 생화학공장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인체의 필요한 영양소를 분해·합성하는 기관입니다.간은 500가지가 넘는 일을 하며 1,000여 가지 이상의 효소를 생산합니다. 섭취된 영양소를 분해하거나 합성하는 일을 하며 몸안에 들어온 독소를 해독하기도 합…
16
수소라이프 12-29 6470
현재 한국인 당뇨의 97~8%가 2형 당뇨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2형 당뇨는 췌장의 기능은 정상이고 인슐린 분비는 제대로 되나 세포(인슐린수용체)의 기능에 이상이 생겨 세포가 혈액에서 포도당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게 되어 생기는 질환입니다. 세포는 여러 원인에 의해서 …
15
수소라이프 12-28 8368
혈당조절만으로 과연 당뇨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당뇨의 지표가 혈당이다보니 혈당에 민감하지 않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혈당을 줄이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혈당이 오르는 원인을 잡는 것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원인을 잡기 어렵다보니 무조건 혈당을 내리…
14
수소라이프 12-24 14951
탁한 혈액을 맑게 정화해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수소 혈액이 맑고 잘 순환되어야 건강하다는 말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혈액이 막히지 않고 잘 순환이 돼야 생명유지에 필요한 대사작용을 할 수 있으니까 말입니다.혈액은 우리 몸에서 온 몸 구석구석을 순환하면…
13
수소라이프 12-13 6152
많은 사람들이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건강식품을 섭취하고 열심히 운동하여 체력을 기르고 건강해지기 위한 노력들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아주 간단한 건강개선의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체…
12
수소라이프 12-08 6428
암환자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재발의 불안과 공포를 느낀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암의 재발율은 높아서 암환자의 98%가 암이 재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08년 미국암협회(ACS), 국립암연구소(NCI) 등에서 합동으로 조사해 발표한 것에 따르면 암환자의 평균 생존…
 
수소의 효과 동영상
[NHK, KBS1-TV]
수소가 만병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
무료책자 신청
  • [무료책자]암을 이기는힘2838
    김** 11-18 무료책자 신청합니다
    윤** 11-03 무료책자 신청합니다.
    이** 07-08 수소수 관심이 있어 책을 보고싶습니다
    노** 07-07 집사람이 유방암 투병중이어서 도움을 받고자 신청합니다
    김** 05-17 폐기능 수치가 높아서 도움을 받을까합니다
  • [무료책자]아토피를 이기는 힘660
    윤** 11-03 무료책자 신청합니다.
    박** 03-02 수소수 과연 기적의 물인가를 보고 관심이 생겨 신청합니다.
    이** 02-14 아토피로 고생하는 분을 위해 책자 신청합니다.
    배** 12-05 아토피에 관심이 많습니다.
    최** 09-10 무료책자 신청합니다.
  • [무료책자]당뇨를 이기는 힘2510
    윤** 11-03 무료책자 신청합니다.
    김** 05-17 당뇨수치가 높아서 건강에 도움을 받을까합니다
    손** 03-20 당뇨에 관심이 있어 책자 신청합니다.,
    박** 03-02 수소수 기적의 물인가 책을 보고 관심이 있어 신청합니다.
    이** 02-14 당뇨에 관심이 있어 책자 신청합니다.
각종 난치병에 도움을 주는 수소

수소가 우리몸을 살린다!①
우리 몸에서 대량의 수소가스가 만들어진다고? [2795]   by 수소라이프
만성신부전, 못고치는 진짜 이유 [8474]   by 수소라이프
[수소수] 수소수 vs 알칼리이온수 [25372]   by 수소라이프
[언론보도]수소가 암, 뇌질환, 신장질환 등 각종 난치병 개선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올라 [16739]   by 수소라이프
[아토피와 수소]포기했던 아토피 피부염 해결의 희망, 수소水 [27871] 1   by 수소라이프
[간질환과 수소]간염, 간암, 간경화 등의 간질환으로부터 간 건강을 지켜주는 수소 [22720]   by 수소라이프
[암, 당뇨, 아토피와 수소]암, 당뇨, 아토피 등 모든 병의 최대 원흉이자 결과인 ‘악취나는 변’, 수소수가 씻어낸다. [12629]   by 수소라이프
[건강과 수소]수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물이 건강에 좋은 이유 [13790]   by 수소라이프
[동양의학과 수소]동양의학에서 말하는 건강한 상태인 수승화강의 상태를 만들어 주는 수소 [9673]   by 수소라이프
[심혈관질환, 고지혈증과 수소]각종 심혈관질환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고지혈증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수소 [18415]   by 수소라이프
[아토피, 혈행개선과 수소]아토피 피부염 해결의 핵심 혈행개선, 수소가 도움이 된다. [9613]   by 수소라이프
[신장질환과 수소]만성신부전 등 신장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수소 [74417] 1   by 수소라이프
[고혈압, 합병증과 수소]고혈압, 그대로 방치하면 찾아오는 치명적인 합병증 [11397]   by 수소라이프
[고혈압과 수소]소리없는 살인자, 고혈압 개선에 도움을 주는 수소 [29795]   by 수소라이프
만물의 생명을 소생시키고 순환시키는 근원의 힐링에너지, 수소 [11836]   by 수소라이프
[암과 수소]면역력을 높여 암을 이기는데 도움을 주는 먹는수소 [10998]   by 수소라이프
[당뇨, 당뇨합병증과 수소]생명까지 위협하는 당뇨합병증, 혈당조절만으로 막을 수 없다. [9982]   by 수소라이프
일본의 건강식품박람회(2012) - 먹는수소가 주요이슈로 떠올랐습니다. [11448]   by 수소라이프
[암, 당뇨, 아토피와 수소]먹는수소가 암, 당뇨, 아토피 등 난치병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이유(2) - 수소의 효능 [10201]   by 수소라이프
수소가 우리몸을 살린다!②
혈당조절로 고칠 수 없는 당뇨병 [5710]   by 수소라이프
해독의 핵심, 간 해독을 위한 3가지 방법 [6716]   by 수소라이프
고혈압, 약으로 치료할 수 없는 진짜이유 [6093]   by 수소라이프
병원에 가지 않고 암, 당뇨, 고혈압, 뇌졸중, 아토피 등의 각종 난치성 질병을 고치기 위해 [6051]   by 수소라이프
암, 당뇨, 고혈압, 신부전, 아토피 등 각종 난치병 치료를 위해 간 해독이 중요한 이유 [9352]   by 수소라이프
사용자 추천리뷰
만성피로 적극추천
신동진 | 조회수 : 11596
중년의 고민해결 적극추천
오늘하루 | 조회수 : 7867
수소수를먹고있어요.. 적극추천
ㅇ주 | 조회수 : 8906
수소수로 어머니가 좋아지셨어요 적극추천
이재익 | 조회수 : 10956
고혈압및통풍 개선사례 1 적극추천
하얀토끼 | 조회수 : 27381
하루에 4번, 3번을 먹을 정도로 좋아서 먹고 있습니다. 적극추천
김영환 | 조회수 : 12871
아** 에 좋은 물 적극추천
김혜숙 | 조회수 : 12445
아버지의 *수치가 내려갔습니다. 적극추천
박윤석 | 조회수 : 12346
가려움증상이 완전히 사라지고 몸도 가벼워졌습니다. 적극추천
탁승연 | 조회수 : 12867
몸에 좋은 것은 확실합니다. 적극추천
장진수 | 조회수 : 12602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FAQ)
먹는수소 vs 수소수 무엇을 선택할까? [14966]
먹는수소를 섭취하면 비타민과 같은 다른 항산화제를 섭취하지 않아도 되나요? [4874]
먹는수소를 섭취하고 싶은데, 혹시 저의 체질과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4075]
수소가 어떻게 많은 질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건가요? [3770]
만성피로에 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3634]
아토피가 있는데 먹는 수소를 섭취하다가 끊으면 어떤 반응이 오나요? 그리고 계속 먹어야 하나요? [4054]
목디스크가 있는데 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4009]
다른 건강보조식품을 먹고 있는데 먹는수소를 함께 먹어도 되나요? [4129]
무릎에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는데 수소를 섭취하면 도움이 될까요? [4218]
수소를 섭취하면 뇌졸중, 뇌경색 개선에 어떻게 도움이 되나요? [4166]
활성산소에는 어떤 종류가 있고, 수소는 어떤 활성산소를 제거하나요? [8448]
아토피개선에 먹는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3995]
수소가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나요? [4126]
역류성식도염으로 명치부분이 답답한데 먹는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3474]
머리가 항상 무겁고 맑지 못하며 피곤합니다. 먹는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3255]
언론보도,논문
[언론보도]수소가 암, 뇌질환, 신장질환 등 각종 난치병 개선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올라 [6047]
[논문] 수소의 방사선 방어의 연구 결과 (2011.8.3) -오타시게오 박사 [5637]
[인터뷰]일본 큐슈대학 시라하타 사네타카 교수 [5761]
[언론보도] 먹는수소가 암·당뇨 등 각종 난치성질병에 효과 [17135]
비타민보다 효과 뛰어난 "젊어지는 물" 있다고? [6162]
수소는 흉폭한 독성산소를 선택적으로 환원함으로써 항산화 치료법으로 작용한다." - 네이쳐메디슨(nature medicine, 2007.6) [8371]
일본과학잡지 뉴튼지 다수 수록 [6194]
수소마이너스이온 섭취에 관한 전문의의 임상 [6443]
식용수소-노인성 난청은 활성산소때문"중앙대병원" [6573]
생체에너지 ATP를 생산하는 수소 [6285]
히로시마대, 수소가 암억제에 효과 밝혀 [6583]
식용수소의 식용 수소의 간 조직 예방효과 [5946]
식용수소의 코 알레르기 억제효과 [5871]
패혈증과 수소관련 논문 [5859]
수소-파킨슨병에 효과(2009년 9월 30일자 미 온라인 과학지 'PL.S ONE'에 게재) [12968]
건강식품, 알고 드시나요?
건강식품 알고 드시나요? 10대 건강식품의 효능과 부작용 [9408]
"홍삼은 부작용이 없다?"…장기 복용 주의해야 [8903]